한국어

김정일국방위원회위원장추대축하 로씨야사회계집회/모스크바

(평양 9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위원장으로 추대되신것을 축하하는 로씨야사회계 집회가 8일 모스크바에서 진행되였다.집회에는 로씨야국가회의 부의장 미하일 구쩨리예브,로씨야외무성책임일군들,공산당련맹-쏘련공산당 리사회 위원장 올레그 쉐닌,로씨야자유민주당 위원장 울라지미르 쥐리놉스끼,쏘련공산주의당-쏘련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 위또르 안삘로브,전련맹 볼쉐비크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 알렉싼드르 바리쉐브,평화 및 통일당 중앙리사회 부위원장 이완 샤쉬비야슈빌리,전로씨야<공산주의자동맹>당 중앙위원회비서 울라지미르 마르꼬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련계를 위한 로씨야사회계 위원회 위원장 알렉싼드르 까쁘또,니꼴라이 랴쉔꼬대장을 비롯한 전쟁로병들,현세계에서의 인간문제연구학자련맹 위원장 알렉싼드르 꼬왈료브,로씨야김정일주의연구쎈터 책임자 미하일 꼰낀,로씨야청년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 드미뜨리 꼬스첸꼬,로씨야의 <평화와 오늘>위원회 부위원장 울라지미르 크리울린,로씨야민족구국전선집행위원회 위원장 왈레리 스미르노브,로씨야과학원 극동문제연구소소장 미하일 찌따렌꼬,신문 <글라스노스찌>책임주필 유리 이쥬모브를 비롯한 정계,사회계,출판보도계 인사들과 각계층 시민들이 참가하였다.참가자들은 먼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초상화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초상화에 꽃바구니와 꽃다발들을 증정하였다.집회에서는 공산당련맹-쏘련공산당리사회 위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연설들이 있었다.
 공산당련맹-쏘련공산당리사회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것은 조선인민과 세계진보적인류의 공동의 대경사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김정일동지께서 공화국의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심으로써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주체혁명위업이 더욱 완벽하게 계승완성될 새로운 력사적단계가 도래하였다.공화국창건 50돐에 즈음하여 그이를 높이 모심으로써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국제적지위는 비할바없이 강화되였다.국제무대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결정적역할을 하게 될 새시대가 선포된 오늘 로씨야사회계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위원장이신 김정일동지께 열렬한 축하와 경모의 인사를 드리고있다.로씨야국가회의 부의장은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로씨야의 전체 인민들은 조선혁명의 위대한 령장이신 김정일동지께서 인류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하여,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독립과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진행하고계시는 투쟁에 대하여 잘 알고있으며 커다란 존경심을 품고있다.최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 첫 인공지구위성을 성과적으로 발사하였는데 이것은 전적으로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의 결과이다.작은 나라가 자체의 힘과 기술로써 인공지구위성을 쏘아올린다는것은 상상도 할수 없는 위대한 사변이다.21세기는 <김정일세기>,<조선의 세기>로 될것이다.로씨야자유민주당 위원장은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오래전부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현명하게 령도하여 오신 김정일동지께서 공화국의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추대되신것은 세계적으로 지지와 환영을 불러일으키는 위대한 사변이다.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지도부가 50년대,60년대에 미국을 비롯한 제국주의자들과의 투쟁,사회주의건설투쟁에서 세인을 경탄시켰다면 오늘은 인민에 대한 사랑,견결성,불굴성과 기적적인 성과들로써 세상을 놀래우고있다.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와 같으신 위대한 수령들을 모시였기에 오늘의 영웅주의,위대한 성과들이 있는것이다.조선인민의 생활과 투쟁은 우리 모두가 따라배워야 할 모범이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davidstanleytravel/5063684324/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