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동신문 일본당국자들의 <안보위협>설을 규탄

(평양 9월 28일발 조선중앙통신)

 28일부 <로동신문>은 일본당국자들의 추태를 폭로규탄한 <겁에 질린자들의 (안보위협)설>이라는 제목의 다음과 같은 개인필명의 글을 실었다.우리의 인공위성발사와 관련하여 일본당국자들이 제일 심보사납게 놀고있다.그들은 우리의 위성발사가 일본의 <안보>에 <위협>으로 된다는것이다.그런 소리를 처음으로 한 사람은 일본외상 고무라이다.그는 지난9월 1일 일본의 한 방송이 미군에 의해 입수된것이라고 하면서 우리의 그 무슨 <탄도미싸일>발사에 대해 보도하자마자 사실을 정확히 알아보지도 않고 헤덤비면서 그것이 <일본의 안전에 대한 중대한 위협>이라고 고아댔다.뒤이어 진행된 각료간담회에서 로동상 아마리 아끼라가 이에 응수해나섰다.그는 우리의 <미싸일>이 <조금만 잘 못해도 일본령토안에 떨어진다.주권에 대한 중대한 침해이다>라고 비명을 지르면서 당장 저들의 머리우에 불소나기라도 쏟아질것처럼 아부재기를 쳤다.또한 이날 오따 세이이찌총무청장관은 그것이 <공갈이 목적이다>라고 왕청같은 소리를 질러댔다.그런가 하면 9월 3일 참의원은 <북조선의 이번 행위는 일본의 안전보장상 극히 엄중한 행위>라고 하면서 그 무슨 <결의>라는것까지 채택하였다.중의원도 가만 있지 않았다.<북조선의 미싸일발사는 일본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대한 문제>라고 맞장구를 쳤다.이러한 가운데 총리 오부찌는 <북조선의 미싸일발사는 일본의 국가안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커다란 우려상황>이라고 하면서 이에 대한 <엄격한 대응>에 대해 운운하였다.입가진 당국자들은 다 한마디씩 줴쳐대면서 갈가마귀 끓듯하였다.이런 추태는 흡사 개울물에 비낀 제몰골을 보고 짖어대는 미친개의 광기를 련상시키였다.그러니 일본당국자들의 떠벌임인 즉 어느 하나도 귀담을것이 못된다.한마디로 그것은 죄많은자의 공포증의 발현이며 날로 높아가는 우리 공화국의 위상을 조금이나마 깎아내려보려는 미치광이들의 험담에 불과한것이다.사실을 놓고보자.일본은 지금까지 수십개의 위성을 쏴올렸다.만일 우리의 첫 인공지구위성발사가 일본의 <안보>에 <위협>으로 된다면 과거 일본은 수십번이나 우리 공화국에 위협을 가한것으로 되지않겠는가.우리의 위성발사는 일본의 <안보>에 대한 <위협>으로 되지만 일본의 위성발사는 우리 공화국의 안전에 위협으로 되지 않는다는 소리인데 아무리 리치에 무딘자들이라고 해도 그러한 억지주장은 할수 없을것이다.우리는 그 누구를 <위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주과학발전을 목적으로 인공위성을 발사하였다.
 이미 보도된바와 같이 우리는 주변나라들의 자주권과 안전을 담보하기 위해 손해를 보면서까지 위성발사방향을 수정하였다.또한 우리에게 유리하게 위성을 더 높이 쏘아올릴수 있은것도 다른 나라의 자주권을 존중하는 원칙에서 일부러 위성발사의 각도와 높이를 대폭 수정했다.그리고 위성운반로케트에는 로케트가 비행도중예정된 자리길에서 혹시 탈선되는 경우까지 예견하여 그것을 안전지대에로 유도하여 자체폭파시킬수 있는 고도의 기술장치도 갖추어져있었다.지난 시기 위성발사경험도 가지고있고 입만 벌리면 과학기술의 발전에 대해 그처럼 자랑하는 일본당국자들이 이것을 모를리 없다.그런즉 우리의 위성발사가 일본에 <위협>으로 된다고 우겨대는 일본당국자들의 처사는 그들이 어떤 다른 목적을 추구한것이라고 밖에 달리 볼수 없다.지금 우주공간에는 수천개의 위성이 돌고있다.그중에는 실용위성도있고 군사적목적을 노린 위성도 있다.그러나 일본당국자들은 그것들이 일본의 <안보>에 <위협>으로 된다고 말한 적은 한번도 없었다.그런데 어떻게 되여 우주의 평화적리용을 위한 과학탐측기재들이 설치되였을 뿐인 우리의 위성발사만이 유독 일본의 <안보위협>으로 된단말인가.세상사람들이 과연 그것을 믿겠는가.우리는 이렇게 단정하고있다.일본당국자들이 우리의 위성발사가 일본의 <안보위협>으로 된다고 고아대는것은 다름아닌 죄많은 과거를 가지고있으면서도 그를 씻지 않고있는것으로 하여 순간도 발편잠을 자지 못하는 자들의 신경발작증이다.그것은 또한 우리의 위성발사를 걸고 군사대국화를 다그쳐 침략전쟁준비를 완성해보려는 음흉한 기도의 발로이다.일본당국자들의 추태와 경거망동은 죄악우에 죄를 덧쌓는것으로 될뿐이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htsh_kkch/1271362438/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