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총비서추대 2돐과 당창건 54돐을 경축/각국

(평양 10월 29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추대되신 2돐과 조선로동당창건 54돐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성대히 경축하였다.김정일동지께 수단 대통령,팔레스티나국가 대통령,로므니아사회주의당 전국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세계 70여개 나라의 150여명의 국가수반과 당수반들이 축전과 축하편지들을 드리였다.기네통일진보당 총비서,에짚트 민족민주당 총비서를 비롯한 여러 나라 정당 지도자들과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대외관계위원회,웨ㅌ남공산당 중앙위원회 등 여러 정당,단체들에서 경애하는 장군님께드리는 축하의 꽃바구니들을 조선대사관에 보내여왔다.또한 캄보쟈의 크메르민주당 위원장,민주꽁고 사회주의인민련합 총비서를 비롯하여 여러 나라 각계 인사들이 조선대사관을 축하방문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초상화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초상화에 꽃바구니와 꽃다발들을 증정하고 경애하는 장군님께 가장 열렬한 축하와 만수축원의 인사를 드리였다.한편 위대한 수령님과 경애하는 장군님께 뻬루 까하마르까주리사회에서 명예상장을 수여하였으며 베네수엘라 라라주 빨라베씨노시에서는 김정일동지께 선물을 드리였다.세계 5대륙의 50여개 나라에서 정계,사회계,학계 인사들의 참가하에 300여회에 걸쳐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되였다.

 라오스국가출판사,뽈스까 쩨쉰출판사를 비롯하여 여러 나라 출판사들에서 김정일동지의 로작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당이다>와 <온 민족이 대단결하여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자>를 단행본으로 출판하였으며 에티오피아에서는 김일성동지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 제1부-항일혁명편 1권을 민족어로 출판하였다.뻬루 로동자,농민,학생 인민전선과 에짚트조선친선협회에서는 <조선의 기적과 독특한 정치방식>,<위대한 당,위대한 령도자>라는 제목의 뷸레찐들을 발행하였으며 네팔에서는 도서 <인덕의 화신>,시집 <아,수령이시여>에 대한 발행식이 있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taver/15313436352/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