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제5차 전국교육부문 프로그람경연

(평양 8월 25일발 조선중앙통신)제5차 전국교육부문 프로그람경연이 19일부터 24일까지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경연에는 각 도별로 진행된 프로그람경연에서 높은 성적을 쟁취한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경연은 대학,전문학교,도,시,군(구역) 제1중학교,중학교 등 6개 부류로 나뉘여 예선과 결승경연을 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였다.
또한 지난해 프로그람경연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10개 대학 대학생들과 이번 결승경연에서 10등권에 든 중학교학생들이 참가하는 특기경연이 있었다.
경연에서는 정보산업시대의 요구에 맞게 더욱 심화발전되고있는 우리 교육의 면모와 세계적수준의 정보과학기술을 반영한 프로그람작성문제들이 제시되였다.
이번 경연에서는 김일성종합대학,희천공업전문학교,평양제1중학교를 비롯한 여러 대학,전문학교,중학교학생들이 우승하였으며 특기경연에서는 김책공업종합대학과 평양대동강제1중학교 학생들이 1등을 쟁취하였다.
또한 김일성종합대학,김책공업종합대학,해주전자자동화전문학교,평양제1중학교를 비롯한 28개 단위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5차 전국교육부문 프로그람경연 페막식이 24일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 있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nemethv/2307285308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