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전시장에 비낀 청년과학자들의 풍모

(평양 8월 26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에서 청년절(8.28)을 맞으며 전국청년학생과학기술성과전시회 (8.25~9.5)가 3대혁명전시관에서 진행되고있다.

여기에는 중앙기관들과 각 도의 청년과학자들이 내놓은 1,100여건의 가치있는 과학기술성과자료들이 전시되였다.
많은 전시품들이 현실발전의 요구를 민감하게 반영한것으로하여 참관자들의 관심을 모으고있다.
청년과학자들은 특히 새 품종의 감자육종에 기여할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카리비료대신에 대홍단군에 많이 매장된 천연비료를 리용하게 함으로써 감자농사에서 전환을 가져오게 하였다.
또한 전군중적운동으로 대마심기가 활발히 벌어지고있는 때에 일반대마에 비해 경제적효과성이 높은 새 품종의 대마를 만들어냈으며 국내원료에 의거하여 아연질을 제고할수 있는 연구성과도 이룩하였다.
이밖에 라선물매형회전칼날식분쇄기, 흡수성지혈재료의 제조와 림상응용, 회전원판식동적마찰시험기 등 나라의 과학기술과 경제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하게 되는 과학기술성과자료들도 참관자들의 아낌없는 찬사를 받고있다.
전시장에는 당의 구상을 받드는 길에서 청춘의 리상과 포부를 꽃피워가는 청년과학자들의 순결한 사상정신적풍모가 그대로 비껴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28705377@N04/462809727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