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해외동포들을 위한 연회

(평양 4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김정일령도자께서 태양절을 맞으며 해외동포들을 위하여 마련하여주신 연회가 15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있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김중린비서는 연회에서 한 연설에서 김일성대원수님을 위대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였기에 백전백승의 조선로동당과 우리 식 사회주의,우리 민족의 존엄이 떨쳐지고있다고 하면서 우리 수령님은 희세의 위인,전설적영웅이시라고 지적하였다.
세계정치의 원로로 만민의 높은 칭송을 받고계시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위업은 오늘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완성되고있다고 하면서 그는 모든 해외동포들이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를 충성으로 받들어 해외교포조직들을 애국애족의 조직으로 꾸리고 사회주의강성대국건설에 특색있는 기여를 하며 조국통일위업수행에 적극 이바지하리라는것을 굳게 믿는다고 강조하였다.
재일본조선인대표단 단장인 총련중앙상임위원회 리기석부의장은 연설에서 총련조직이 해외교포운동의 본보기로 될수 있은것은 어버이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와 자애로운 손길이 있었기때문이라고 하면서 총련과 재일조선인운동은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계시여 세기를 이어 강화발전되고있다고 지적하였다.
그는 총련과 재일동포들은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밝혀주신 새 세기 재일조선인운동의 길을 따라 애국애족의 진군을 더욱 힘차게 다그쳐나가며 조국인민들과 마음도 숨결도 같이하여 조국통일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모든것을 다 바쳐나갈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연회에서는 예술인들의 공연이 있었다.
연회에는 해외동포영접국 김유호국장 등이 참가하였다.

재일본조선인대표단,재미동포전국련합회대표단,재중조선인총련합회대표단,국제고려인통일련합회대표단,재카나다조선인련합회대표단,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대표단,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련합회 고문, 재도이췰란드 동포일행을 비롯한 해외동포들이 연회에 초대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robysaltori/5778670202/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