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 진행

(평양 4월 20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가 진행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는 첫째로 《주체93(2004)년 국가예산집행정형총화와 최고인민회의 제11기 제3차회의에서 법령으로 채택된 올해 국가예산 집행대책에 대하여》, 둘째로 《1.4분기 인민경제계획수행총화와 2.4분기 인민경제계획수행대책에 대하여》를 토의하였다.
보고와 토론들에서는 지난해 강성대국건설의 새로운 돌파구를 열어나가는데 필요한 자금수요를 성과적으로 보장하였으며 올해 1.4분기 인민경제계획수행에서 이룩된 성과에 대하여 지적하였다.
회의에서는 오늘 우리 인민앞에는 당창건 60돐과 조국광복 60돐을 우리 조국력사에서 일찌기 있어본적없는 승리자의 대축전으로 빛내여야 할 무겁고도 영예로운 과업이 나서고있다고 강조되였으며 2.4분기기간 모든 부문,모든 단위들이 생산과 건설에서 새로운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는데서 나서는 과업들이 제시되였다.
2.4분기는 당의 농업혁명방침관철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하면서 농사에 모든 력량을 총집중,총동원해야 한다는것이 회의에서 특별히 강조되였다.
또한 인민경제의 개건현대화를 다그치는것을 중요한 경제전략으로 내세우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 지적되였으며 인민경제 부문별 과업도 제기되였다.
박봉주내각총리를 비롯한 내각성원들이 전원회의 확대회의에 참가하였다. 내각직속기관 책임자들과 도,시,군인민위원회 위원장들, 도농촌경리위원회 위원장들과 련합기업소와 주요공장,기업소 책임일군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13523064@N03/326011375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