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세계적십자 및 적반월의 날》

(평양 5월 5일발 조선중앙통신)5월 8일은 《세계적십자 및 적반월의 날》이다.

조선에서는 매해 이날을 계기로 모든 사람들이 적십자 및 적반월운동에 대한 정확한 리해와 옳은 인식을 가지고 이 운동에 적극 참가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이 다채로운 형식과 방법으로 조직진행되고있다.
조선중앙통신사 기자와 만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적십자회 중앙위원회 민병관서기장은 평양에서 《<세계적십자 및 적반월의 날>에 즈음한 적십자활동통보모임》을 비롯한 여러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5일에 진행되는 통보모임에서는 우리 적십자회의 활동통보에 이어 적십자국제위원회와 적십자 및 적반월회 국제련맹의 활동, 적십자운동의 근본원칙 및 국제인도주의법 등이 소개되게 된다.
한편 적십자회 각 도(직할시),시(구역),군 지부들에서는 기념일에 즈음하여 적십자운동의 원칙 및 리념해설과 활동에 대한 소개모임을 비롯한 행사들을 진행한다.
서기장은 민족적십자단체들과 국제적십자기구들사이의 협조와 협력에 언급하면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적십자회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적십자 및 적반월운동의 근본원칙에 맞게 사람들의 불행과 고통을 방지하고 건강과 복리를 증진시키며 세계인민들과의 친선과 단결을 도모해나가기 위하여 적극 노력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sheridansofasia/604380970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