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무역성과 유엔개발계획이 주최하는 무역토론회

(평양 5월 5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무역성과 유엔개발계획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무역토론회가 4일과 5일에 평양의 양각도국제호텔에서 진행되였다.

국제기구협조총국 김명철총국장은 개막연설에서 이번 무역토론회가 대외무역을 개선하고 무역의 효과성을 높이며 국제표준무역방식들을 리해하고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여러 지역의 무역발전추세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게 될것이라고 지적하였다.
유엔개발계획대표부 아부 쎌림대리대표는 연설에서 이번 토론회가 조선과 국제기구 및 여러 나라의 무역전문가들이 서로의 실천적경험을 교환하는 의의있는 계기로 된다고 하면서 무역과 대외경제를 발전시키는데서 협력관계를 수립하는것이 중요하다는데 대하여 지적하였다.
유엔개발계획은 더 많은 대화와 토론회들을 통하여 협조를 강화하며 조선을 비롯한 광범한 국제공동체와 계속 협력해나갈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토론회에서는 유엔개발계획본부에서 무역토론회앞으로 보내여온 축하편지가 랑독되였다.
이어 무역성 리명산부상은 연설에서 우리 나라의 무역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한 유엔개발계획에 사의를 표하고 공화국정부는 자주,평화,친선의 리념밑에 우리 나라를 우호적으로 대하는 모든 나라들과 무역 및 경제관계를 발전시켜나가는것을 일관한 정책으로 내세우고있다고 지적하였다.
우리는 앞으로 대외무역사업을 더욱 활발히 벌리며 풍부한 원료자원에 의거하여 수요가 높은 2차,3차 가공제품의 질을 세계적수준으로 끌어올려 대외시장을 개척하고 앞선 과학기술을 받아들여 세계 여러 나라들과의 무역 및 경제관계를 부단히 발전시켜나갈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연설들이 끝난 다음 토론들이 있었다.
토론회에서는 우리 나라의 무역정책과 법률제도를 비롯하여 무역환경과 조건,국제적인 무역발전추세와 여러 나라들의 무역경험이 소개되였으며 무역절차와 방식을 개선하는 문제,무역과 투자와의 관계문제들을 비롯한 실무적문제들이 토의되였다.
유엔개발계획을 비롯한 국제기구대표들,말레이시아,싱가포르,도이췰란드,영국,오스트랄리아의 무역전문가들, 조선주재 유엔개발계획대표부 아부 쎌림대리대표, 경제 및 무역참사단 성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lawrenceyeah/15731063252/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