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음악일화집 《장군님과 노래》(상) 출판

(평양 6월 6일발 조선중앙통신)최근 문학예술출판사에서는 음악일화집 《장군님과 노래》(상)를 출판하였다.

6개편으로 구성된 도서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펼치시는 음악정치의 위대성과 불패의 생활력을 보여주는 음악일화 119건이 편집되여있다.
제1편에는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몸소 지으신 《조국의 품》,《축복의 노래》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명작들이 세상에 나오게 된 뜻깊은 사연들을 담은 일화들이 수록되여있다.
불멸의 수령송가 《김일성장군의 노래》와 《조선의 별》,《김일성원수께 드리는 노래》와 같이 어버이수령님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와 혁명업적의 위대성, 령도의 현명성과 고매한 덕성을 칭송하는 노래들이 더 높이 울려퍼지도록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장군님의 불면불휴의 로고에 대한 일화들이 제2편에 서술되여있다.
제3편에는 시대와 인민의 한결같은 지향과 다함없는 흠모, 간절한 소망에 의하여 《김정일장군의 노래》가 명곡으로 탄생하여 온 누리에 울려퍼지게 된 격동적인 이야기와 수많은 선군주제의 명곡들이 창작보급되던 나날에 생겨난 일화들이 들어있다.
제4,5,6편에는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우리 음악을 인민대중의 자주적지향과 요구를 반영한 주체적인 음악이 되도록 이끄시여 문학예술발전의 새로운 높은 단계를 펼쳐주시였으며 그이의 품속에서 음악창작가,예술인들이 자기의 재능을 마음껏 꽃피우며 끝없는 행복을 누리고있는데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져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htsh_kkch/1270607812/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