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조선교육후원기금 새로 설립

(평양 6월 7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교육후원기금(략칭:교육기금)이 새로 설립되였다.

합법적인 민간급공리단체인 기금은 시대적요구에 맞게 교육을 공고발전시켜나가는데 필요한 재정 및 물질적후원을 조정강화하는것을 사명으로 하고있다.
지난기간 국내외의 수많은 동포들과 정계,사회계,교육계의 명망있는 인사들과 단체들은 평화를 사랑하고 미래를 귀중히 여기는 숭고한 인도주의적리념으로 부터 공화국의 교육사업에 적지 않은 물질적 및 재정적후원을 하여왔다.
이것은 교육조건을 개선하고 교육사업의 균등적발전을 보장하는데 일정하게 기여하였다.
이로부터 많은 인사들은 교육후원사업을 보다 적극화하기 위해 인도주의기금형태의 조직체를 내오자는 의견들을 제기하고 노력해온 끝에 관계대방들과의 합의와 실무적절차를 거쳐 지난 1월 드디여 기금을 창설하게 되였다.
새로 설립된 교육기금은 모금과 후원리행의 전반적인 집행활동에서 지역범위상 한계를 두지 않으며 인원선발도 정견과 신앙,인종과 국적,성별의 차이를 초월하여 해당한 강령이나 특정대상계획합의서에 따라 결정한다.
교육기금은 선의와 자원성의 원칙에서 기부하는 국내외의 모든 기부자들을 환영한다.
기금의 협조대상은 부족되는 교육기자재와 학용품보장,교육시설의 하부구조와 학교들의 학습조건개선,인재양성을 기본으로 한다.
교육기금은 기부자들과 후원대상자들,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신뢰보장을 자기 사업의 최고원칙의 하나로 여기며 협조분야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종사하는 국내외의 모든 대방들을 존중하며 그들과 적극 협력한다.
교육기금은 후원대상자들의 의사와 기금의 활동원칙에 준하여 별도로 기부자들과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후원인정 및 평가사업(표창, 증서발급, 현판게시, 출판물에 소개, 대상지 및 명승지참관 등)을 조직한다.
조선교육후원기금은 고려상업은행과 해외대리은행들에 구좌를 두고있다.
새로 설립된 조선교육후원기금(Fax : 0085-02-3814410, E-mail : ksttc@co.chesin.com)은 나라의 교육사업을 발전시키고 인류의 미래인 후대들을 훌륭히 키우는데 크게 이바지하게 될것이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lawrenceyeah/15537888178/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