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6.15공동선언 5돐기념 북,남,해외공동사진전

(평양 6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6.15공동선언발표 5돐기념 북,남,해외 공동사진전시회가 15일 4.25문화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전시회장에는 6.15공동선언발표 5돐에 즈음하여 북과 남,해외에서 보내여온 200여장의 사진자료들이 전시되였다.
전시회장에는 조국통일을 위하여 바쳐오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보여주는 사진들과 지난 기간 북남사이에 진행된 여러 갈래의 회담과 접촉장면들을 보여주는 사진자료들, 조선민족이 사는 모든곳에서 통일운동이 거세차게 벌어지고있는 격동적인 화폭들을 수록한 사진들이 전시되여있다.
또한 민족분렬사상 처음으로 북남사이에 끊어진 철도와 도로가 련결된것을 비롯하여 력사적인 6.15공동선언이 발표된때로부터 지난 5년간 북과 남,해외의 온 겨레가 서로 힘을 합쳐 공동선언실천을 위한 투쟁과정에 이룩한 자랑찬 성과들을 보여주는 사진들이 전시되여있다.
전시회에는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양형섭부위원장과 조국평화통일위원회 김기남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북측당국대표단과 통일부 정동영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남측당국대표단,6.15통일대축전에 참가한 북과 남,해외측 대표단들이 참가하였다.
6.15공동선언실천을 위한 북,남,해외공동행사 남측준비위원회 정지영공동대표는 연설에서 전시된 사진들마다에 6.15와 함께 한 겨레의 숨결이 고동치고있으며 우리 모두의 열정과 지향,력사의 순간순간을 전진시켜온 7천만겨레의 의지가 배여있다고 하면서 이속에서 우리 모두는 갈라져 살수 없는 한피줄,한민족임을 다시금 확인할수 있다고 말하였다.
그는 6.15공동선언 리행에 평화의 길이 있고 민족의 밝은 미래가 있다고 하면서 민족의 힘과 지혜,실천을 모아 전쟁의 먹구름을 걷어내고 통일대문을 활짝 열어 통일을 마중하자고 강조하였다.
이어 참가자들은 전시된 사진들을 돌아보았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nemethv/22812423284/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