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김일성전집》 제59권 출판

(평양 7월 6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년대순에 따라 체계적으로,전면적으로 수록하는 위대한 주체사상의 총서인 《김일성전집》 제59권을 조선로동당출판사에서 출판하였다.

전집에는 김일성주석께서 주체 65(1976)년 4월부터 7월까지의 기간에 하신 력사적인 연설과 결론,담화 등 35건의 고전적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주석께서는 로작 《정무원사업을 개선강화할데 대하여》,《국가예산을 정확히 집행할데 대하여》를 비롯한 로작들에서 국가기관을 강화하고 그 기능을 높이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을 천명하시였다.
한편 그이께서는 여러 로작들에서 전력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발전소들을 대대적으로 건설하며 철도,배,삭도수송을 발전시켜 수송문제를 풀데 대한 문제, 주체농법의 요구대로 농사를 과학기술적으로 지어 농업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일데 대한 문제 등 인민경제부문별 과업과 그 수행방도들을 명시하시였다.
《어린이보육교양사업을 더욱 발전시킬데 대하여》,《소년단원들속에서 좋은일하기운동을 널리 벌리자》를 비롯한 로작들에는 우리 나라에서 어린이들을 국가와 사회의 부담으로 키우는 어린이보육교양법의 기본목적과 내용, 어린이보육교양사업을 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들, 우리 조국의 미래이며 혁명의 계승자들인 청소년들을 지덕체를 갖춘 주체의 혁명가로 튼튼히 준비시키기 위한 과업이 밝혀져있다.
전집에는 이밖에도 외세의 간섭을 배격하고 조국통일을 우리 인민자신의 힘으로 실현할데 대한 문제, 세계 여러 나라들과의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킬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실현에서 나서는 제반문제들을 완벽하게 밝혀주는 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comradeanatolii/716354568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