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김정일총비서 중국 호금도주석의 특별대표를 접견

(평양 7월 13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3일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호금도동지의 특별대표인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국무위원 당가선동지를 접견하시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김양건참사와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무동화특명전권대사가 여기에 함께 참가하였다.
석상에서 당가선동지는 김정일동지께 보내온 호금도동지의 구두친서와 중국의 당과 국가지도간부들의 친절한 인사를 전하였다.
호금도동지는 구두친서에서 중국의 당과 정부는 전통적인 중조친선을 고도로 중시하고있으며 조선당과 정부와 공동으로 노력하여 여러 분야에서의 친선협조를 심화시키고 중조관계에서 끊임없는 새로운 발전을 이룩해나갈것이라고 지적하였다.
호금도동지는 김정일동지께서와 조선당과 정부가 6자회담의 조속한 재개를 위하여 귀중한 공헌을 한데 대하여 평가하면서 핵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는데서 조선측의 관건적인 역할을 계속 지지할것이라고 지적하였다.
호금도동지는 중조쌍방이 긴밀한 의견교환과 협조를 계속 유지하고 함께 노력하여 6자회담에서 실질적인 진전을 이룩함으로써 쌍방의 공동리익을 수호하기를 바란다고 지적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호금도주석이 구두친서를 보내온데 대하여 사의를 표하시고 호금도동지를 비롯한 중국의 당과 국가의 지도간부들에게 인사를 전하신 다음 당가선동지와 따뜻하고 친선적인 분위기속에서 담화를 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6자회담의 재개를 위하여 중국의 당과 정부가 기울인 노력에 사의를 표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반도의 비핵화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유훈이라고 하시면서 핵문제를 대화를 통하여 평화적으로 해결하는것은 우리의 일관한 립장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는 6자회담이 예정대로 제 기일내에 재개되기를 바라며 회담에서 적극적인 진전이 이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는 중국과의 공동의 노력으로 조중관계를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발전단계에로 적극 추동할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접견석상에서는 조중 두 나라사이의 고위급호상래왕을 강화하는것을 비롯하여 공동의 관심사로 되는 일련의 문제들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들이 교환되였다.
김정일동지께 이날 당가선동지는 선물을 드리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sheridansofasia/604472899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