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체신과학기술발전에 이바지하는 희천체신대학

(평양 3월 7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의 희천체신대학에서 과학적인 교수방법을 적극 받아들이고있다.

대학에서는 최근 나노전자공학과목을 새로 내오고 현대적인 설비들의 리용과 자료기지정보화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에 대한 경험발표회를 자주 조직하는 등 교수내용과 방법을 개선해나가고있다.
대학의 종합실험장들에서는 첨단기술에 의한 모의실험을 통하여 교육수준을 높이고있다.
대학에서는 해마다 수십종에 수천부의 교과서와 참고서를 출판하여 교수사업에 리용하고있으며 전국의 수십개 단위와 첨단기술자료들을 교류하고있다.
최근년간 전국과학기술축전과 제15차 전국프로그람전시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수중통신기재와 3차원프로그람에 의한 수자조종설비들의 조종체계도 이 대학에서 개발완성하여 내놓은것이다.
주체48(1959)년 9월에 창립된 대학은 자강도 희천시에 자리잡고있다.
창립후 오늘에 이르는기간 대학에서는 나라의 첫 산업TV개발,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종합통신망실현 등 현실에서 제기되는 수천건의 절박한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훌륭히 해결하여 나라의 체신과학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lawrenceyeah/15124807384/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