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동신문 조국통일3대헌장은 불멸의 통일대강

(평양 3월 14일발 조선중앙통신)14일부 《로동신문》은 론설에서 조선로동당창건 60돐에 즈음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공동구호에 밝혀진 구호 《조국통일3대헌장을 튼튼히 틀어쥐고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나라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실현하자!》에는 수령님의 통일유훈을 빛나게 실현하려는 우리 당과 인민의 혁명적의지와 신념이 비껴있다고 지적하였다.

론설의 필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조국통일의 근본원칙과 방도들을 전일적으로 체계화하고 집대성한 조국통일3대헌장으로서 우리 민족이 나라의 통일위업수행에서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할 불멸의 통일대강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썼다.
조국통일3대헌장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생명으로 여기는 민족자주정신으로 일관되여있다. 조국통일3대헌장에 관통되여있는 기본사상,근본핵은 민족자주정신이다.
조국통일3대헌장은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오래동안 존재하여온 우리 나라의 현실적조건에 맞게 하루빨리 조국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가장 공명정대하고 합리적인 방도를 밝혀주고있다.
조국통일3대헌장은 민족의 절박한 요구와 나라의 현실로부터 출발하여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 두개 제도, 두개 정부에 기초한 련방제방식의 민족통일국가를 창립하는 방식으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할데 대하여 밝히고있다.
론설은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조국통일의 3대헌장으로 정립해주심으로써 우리 민족이 어버이수령님의 유훈대로 조국통일위업을 빛나게 실현할수 있는 넓은 길을 열어주시였다고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htsh_kkch/126966714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