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민족문화유산들을 소개하는 도서들 출판

(평양 3월 30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문화보존사에서 최근 민족문화유산들을 소개하는 도서들인 《문화유산애호가들의 벗》과 《개성 령통사》를 출판하였다.

도서 《문화유산애호가들의 벗》에는 위대한 김일성주석과 경애하는 김정일동지,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 문화유적들을 현지지도하신 주요년표를 편집하고 원시 및 고대,중세 주요유적과 유물들에 대하여, 력사문화유적보존관리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고있다.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이 알아야 할 상식들과 조선력사년표, 지역별 주요유적 등도 알려주고있다.
도서 《개성 령통사》는 민족문화유산에 대하여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고난의 행군》,강행군시기에 고려의 이름난 절인 령통사복원사업과 관련한 10여차의 가르치심을 주시고 이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끄신데 대하여서와 령통사가 훌륭히 복원된데 대하여 서술하고있다.
도서는 복원되기전 령통사의 위치와 연혁,이곳에서 오랜기간 중으로 있은 대각국사 의천의 경력, 여기에 남아있던 유적들, 이와 관련한 문학예술작품들을 편집하였다.
또한 새로 복원된 령통사의 입구와 마당구역,기본가람구역, 의천의 묘실터와 경선원구역 그리고 령통사대각국사비문도 상세히 소개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saptel/105102877/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