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동신문 자주통일을 담보해주는 민족단합의 대헌장

(평양 4월 6일발 조선중앙통신) 6일부 《로동신문》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82(1993)년 4월 6일에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어버이수령님의 민족대단결사상과 빛나는 예지,애국애족의 의지가 집약된 민족단합의 대헌장이라고 강조하였다.

론설의 필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발표하신것은 당시 핵전쟁의 문어구에까지 이르렀던 조선반도의 정세를 한순간에 완화에로 돌려세우고 민족단합과 조국통일의 밝은 전도를 열어놓은 사변이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썼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자주통일과 민족단합의 앞길을 전면적으로 환히 밝혀주고있는 휘황한 등대이며 가장 공명정대한 통일강령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천명하신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민족대단결실현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과학적이면서도 전면적으로 밝혀주는 민족단합의 대헌장,가장 공명정대한 통일강령이다.
10대강령은 우선 북과 남에 현존하는 두 제도,두 정부를 그대로 두고 각당,각파,각계각층의 모든 민족성원들을 대표할수 있는 범민족통일국가창립을 민족대단결의 총적목표로 규정하였다.
10대강령은 민족애와 민족자주정신에 기초하여 단결할데 대한 사상을 제시하였다. 그것은 민족대단결의 리념적기초를 과학적으로 밝혀준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0대강령에서 공존,공영,공리를 도모하고 조국통일위업에 모든것을 복종시키는 원칙에서 단결할데 대한 문제, 동족사이에 분렬과 대결을 조장시키는 일체 정쟁을 중지하고 북과 남이 서로 신뢰하고 단합할데 대한 문제, 민주주의를 귀중히 여기며 주의주장이 다르다고 하여 배척하지 말고 조국통일의 길에서 함께 손잡고나갈데 대한 문제, 개인과 단체가 소유한 물질적,정신적재부를 보호하고 그것을 민족대단결을 도모하는데 리롭게 리용하는것을 장려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민족대단결을 실현하는데서 나서는 원칙과 구체적인 방도들을 완벽하게 제시하시였다.
론설은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고 조국통일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접수될수 있는 가장 공명정대한 민족대단결헌장이며 조국통일강령이라고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htsh_kkch/1270091874/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