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캄보쟈대왕이 태양절 전문

(평양 4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캄보쟈의 대왕 노로돔 시하누크가 7일 평양에서 전문을 보내여왔다.

전문에는 다음과 같이 지적되여있다.
조선인민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각하
저는 사회주의조선의 위대한 시조이시며 5천년 조선력사의 절세의 영웅이신 김일성대원수각하의 탄생 94돐이 되는 뜻깊은 태양절에 즈음하여 노로돔 시하모니 캄보쟈국왕과 캄보쟈인민,우리 왕실가문과 그리고 저자신의 이름으로 명성높은 주체사상의 창시자이시며 자주위업의 위대한 어버이이신 김일성주석각하께 최대의 경의를 드립니다.
가장 뜻깊은 이 기회에 저희들은 나라의 독립과 자주를 위하여, 지배주의를 반대하여 한평생을 바치신 저명한 정치활동가이시며 영생불멸의 영웅이신 그이의 위대한 사상과 령도에 대하여 가슴뜨겁게 회고하게 됩니다.
그이께서는 참으로 주체의 광휘로운 빛발로 용감한 조선인민을 나라의 전반적건설과 거창한 발전에로 현명하게 령도하여오시였습니다.
그리고 그이께서는 해방과 독립,쁠럭불가담을 지향하는 전세계 인민들의 념원에 맞게 평화와 자유,정의를 지향하는 세계인민들사이의 친선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한 위업에서 거대한 업적을 이룩하시였습니다.
저는 이 기회에 최고령도자각하께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각하의 불멸의 위업을 계승하시여 나라의 보위와 건설,평화적통일을 위한 용감한 조선인민의 영웅적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는 숭고한 력사적위업에서 거대한 성과를 이룩하고계시는데 대하여 가장 충심으로 되는 열렬한 축하를 드리는바입니다.
저는 조선을 주체의 사회주의건설의 모든면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가장 발전된 위대한 나라로 건설하시려는 각하의 철의 의지를 그 누구도 돌려세울수 없다고 확신합니다.
당신의 불굴의 현명한 령도를 받고있는 영웅적조선인민군이 있는 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필승불패할것입니다.
캄보쟈인민은 자기의 현대력사에서 가장 어려운 곤난을 겪고있던 시기에 조선인민의 위대하고 저명하신 수령이신 김일성대원수각하께서와 가장 존경하는 각하께서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열렬한 념원대로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신데 대하여 영원히 잊지 않을것입니다.
저는 이 뜻깊은 기념일에 즈음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캄보쟈왕국사이에 존재하는 훌륭하고 형제적이며 귀중한 친선과 단결,협조의 뉴대가 조선인민과 캄보쟈인민의 호상리익에 맞게 앞으로 보다 강화발전되리라고 굳게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각하께 가장 충심으로 되는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neema/5155151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