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해외동포들을 위한 태양절 연회

(평양 4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태양절을 맞으며 해외동포들을 위하여 마련하여주신 연회가 15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있었다.

총련중앙상임위원회 책임부의장 허종만을 비롯한 총련의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과 총련중앙상임위원회 부의장 량수정을 단장으로 하는 재일본조선인대표단, 재중조선인총련합회대표단, 재미동포전국련합회대표단, 국제고려인통일련합회대표단, 재카나다조선인련합회대표단,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대표단,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련합회대표단, 재로조선공민중앙협회 대표 등 해외동포들이 연회에 초대되였다.
연회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김중린과 해외동포사업국 국장 김유호등 관계부문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김중린은 연설에서 절세의 위인찬가가 이 세상 방방곡곡에 메아리치는 뜻깊은 4월의 봄명절을 조국인민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하여 온 해외동포들을 뜨거운 동포애의 정으로 열렬히 축하한다고 말하였다.
그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한평생은 가장 숭고한 애국애족의 리념을 지니시고 오로지 조국과 민족,인류의 광명한 미래를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혁명가,위대한 애국자,위대한 인간의 한생이였다고 말하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통일된 조국을 후대들에게 넘겨주는것을 필생의 념원으로 삼으시고 조국통일3대헌장을 마련해주시고 한없이 넓은 도량과 포옹력으로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를 한품에 안아 그 실현을 위한 애국애족의 한길로 손잡아이끌어주시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세계정치의 원로로 만민의 높은 칭송을 받고계시는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혁명위업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완성되고있다고 말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혁명령도로 어버이수령님의 고귀한 유산인 사회주의조국을 불패의 보루로 다지시며 강성대국건설과 조국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가고 계신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해외동포들이 어버이수령님을 주체의 태양으로 높이 모시고 따르며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령도따라 모든 해외동포조직을 튼튼히 꾸리고 6.15북남공동선언의 기치밑에 자주통일,반전평화,민족대단합의 3대애국운동을 과감히 벌려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앞당기며 사회주의강성대국건설에 특색있게 기여하리라는것을 확신한다고 말하였다.
량수정은 연설에서 뜻깊은 태양절을 맞으며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마련하여주신 성대한 연회상을 마주하고보니 크나큰 감격으로 가슴벅차오름을 금할수 없다고 말하였다.
그는 우리 해외동포들은 해마다 태양절이 오면 조국을 방문하여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 삼가 인사를 드리며 조국인민들과 함께 태양절을 뜻깊게 기념한다고 말하였다.
천리혜안의 예지와 비범한 통찰력을 지니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주체적해외교포운동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을 제시하시고 총련을 무어주시고 탁월한 령도로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주시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어버이수령님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선군정치로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지켜주시고 해외교포운동을 현명하게 이끌어주고 계신다고 말하였다.
그는 민족의 위대한 어버이이신 김일성대원수님께서 무어주시고 이끌어주신 총련은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계시여 끄떡없으며 그 전도는 밝고 휘황찬란하다고 강조하였다.
연회에서는 예술인들의 공연이 있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davidstanleytravel/5063173817/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