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여러 나라에서 행사들 진행

(평양 6월 26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42돐에 즈음하여 방글라데슈로동당과 캄보쟈 푼씬뻬크당에서는 토론회가, 네팔로동자농민당에서는 집회가, 인도네시아 쎈뜨라해상운수회사에서는 영화감상회가 12일부터 18일까지 사이에 진행되였다.

영화감상회에서는 우리 나라 영화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따라 더욱 아름답게 변모되는 조국강산》이 상영되였다.
방글라데슈로동당 중앙위원회 위원장은 토론에서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인민대중을 하나의 사회정치적력량으로 묶어세우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오신데 대하여 칭송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조선로동당이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이겨내고 사회주의를 빛나게 옹호고수해올수 있은것은 전적으로 특출한 정치실력과 위인적풍모를 지니신 김정일각하의 령도의 결과이다.
우리는 로숙하고 세련된 조선로동당의 투쟁경험을 따라배울것이다.
캄보쟈 푼씬뻬크당 사무국장은 토론에서 경애하는 장군님을 절세의 위인으로 높이 칭송하면서 김정일원수각하를 모신 조선로동당의 미래는 창창하다고 강조하였다.
네팔로동자농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은 집회에서 김정일동지는 현 시대의 가장 위대한 정치가, 진보적인류의 향도자이시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이신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견결히 고수하시였을뿐아니라 그것을 현 시대의 요구에 맞게 더욱 심화발전시키시였으며 선군정치방식을 확립하시여 진보적인류에게는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고 제국주의자들에게는 무서운 타격을 주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 계시여 세계자주화위업은 반드시 승리할것이다.
방글라데슈로동당에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김정일동지께 드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htsh_kkch/126832901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