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리용가치가 큰 복합미생물을 개발

(평양 6월 29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의 국가과학원 국가균주보존연구소 과학자들이 가치있는 연구성과들을 내놓아 실천에서 은이 나게 하고있다.

이곳 연구사들은 최근 리용가치가 큰 새로운 복합미생물을 개발하였다.
이 복합미생물은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농부산물이나 집짐승배설물을 분해하는 능력이 크고 부식능력이 높다. 또한 공기중의 질소를 고정하고 린이나 칼리움과 같은 영양원소들을 가동화시키는 능력도 가지고있다.
새로운 복합미생물은 종전보다 질좋은 흙보산비료를 만드는데 리용됨으로써 땅의 지력을 높여 농업생산을 훨씬 늘이도록 한다.
연구사들은 새로운 복합젖산균을 개발하고 그것을 리용하는 신젖생산기지를 꾸려 어린이들의 생활향상과 건강증진에 크게 이바지하고있다.
복합젖산균은 축산기지들에서 먹이를 절약하면서도 많은 고기와 알을 생산할수 있게 한다.
연구소에서는 가금의 구루병치료에 효과가 있는 가금먹이효소첨가제도 개발하였다.
연구사들은 린화합물을 분해하는 능력을 가진 효소를 합성하는 미생물을 분리한데 기초하여 그것의 배양조건과 효소생합성조건을 밝혀냄으로써 닭공장들과 오리공장들에서 생산에 필요한 린문제를 원만히 해결할수 있게 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htsh_kkch/126981313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