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김영남위원장 제7차 아프리카동맹수뇌자회의에 축전

(평양 6월 30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은 29일 제7차 아프리카동맹 국가 및 정부수뇌자회의 앞으로 축전을 보내였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반쥴
제7차 아프리카동맹 국가 및 정부수뇌자회의 앞
나는 아프리카인민들의 커다란 기대와 국제사회의 깊은 관심속에 감비아공화국의 수도 반쥴에서 제7차 아프리카동맹 국가 및 정부수뇌자회의가 열리는것과 관련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의 이름으로 회의에 참가한 여러 국가 및 정부수반들을 비롯한 전체 대표들에게 열렬한 축하와 따뜻한 인사를 보냅니다.
아프리카동맹은 현 시기 동맹앞에 새롭게 나서는 많은 도전과 난관들에 대처하여 자기의 기능과 역할을 더욱 높이고 대륙의 평화와 번영을 이룩하며 성원국들사이의 단결과 협조를 강화하기 위한 의의있는 발기들을 내놓고 그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있습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와 인민은 아프리카동맹과 성원국들이 분쟁문제를 비롯한 지역문제들을 단합된 힘으로 해결하고 대륙의 자주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사업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있는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며 아프리카동맹과의 관계를 활력있게 공고발전시켜나가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할것입니다.
나는 이번 수뇌자회의가 대륙의 정치경제적통합을 다그치고 지역의 평화와 안정, 지속적인 사회경제적진보를 이룩하기 위한 실천적대책들을 세우는데서 또 하나의 중요한 계기로 되리라고 확신하면서 회의가 아프리카동맹성원국 인민들뿐아니라 모든 발전도상나라 인민들의 기대와 지향에 맞게 훌륭한 성과를 거두게 되기를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김영남

주체95(2006)년 6월 29일

평양(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38204180@N04/1527085283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