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김정일총비서 호금도총서기에게 중국공산당창건 85돐 축전

(평양 7월 1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6월 30일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인 호금도동지에게 중국공산당창건 85돐에 즈음하여 축전을 보내시였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베이징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호금도 동지
나는 중국공산당창건 85돐에 즈음하여 당신과 당신을 통하여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와 귀 당의 전체 당원들과 중국인민에게 가장 열렬한 축하를 보냅니다.
중국공산당의 창건은 중화민족의 유구한 력사에서 새로운 장을 펼쳐놓은 획기적사변이였습니다.
중국공산당이 창건됨으로써 중국의 근로인민대중은 자기의 진정한 향도적전위조직을 가지게 되였으며 계급적해방과 나라의 륭성번영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과 창조의 길을 걸어올수 있었습니다.
중국공산당은 제국주의렬강들과 국내반동들을 반대하는 여러차례의 간고한 혁명전쟁을 위대한 승리에로 조직령도하여 광활한 중국대지우에 사회주의 새 중국을 일떠세웠으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현대화건설과 전국의 통일위업수행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고 나라의 국제적지위와 역할을 비상히 높이였습니다.
오늘 중국에서 일어나고있는 거창한 변혁은 중국공산당이 자체의 실정과 인민들의 요구에 부합되는 옳바른 로선과 정책을 제시하고 그 실현에로 전체 중국인민들을 힘있게 불러일으킨 결과에 이룩된것입니다.
중국공산당이 걸어온 지난 85년간의 자랑찬 로정은 공산당이 없으면 새 중국의 오늘이 없으며 보다 휘황찬란한 래일도 없다는것을 그대로 실증하여주고있습니다.
우리 당과 인민은 중국공산당과 형제적중국인민이 이룩한 모든 성과를 자기의 일처럼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나는 당신을 총서기로 하는 중국공산당 중앙령도집단이 당의 선진성을 유지하고 집권능력을 높이며 당과 인민들을 령도하여 초보적으로 부유하고 조화롭게 발전된 사회주의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전국의 완전한 통일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새롭고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할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우리 두 나라 혁명선배들이 공동의 투쟁과정에 함께 마련하고 고귀한 유산으로 물려준 조중친선은 두 나라에서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추동하고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데 중대한 기여를 하고있습니다.
두 나라 인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력사의 온갖 시련을 이겨낸 조중친선을 끊임없이 공고발전시켜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립장입니다.
나는 전통적인 조중친선이 앞으로도 두 당과 두 나라 인민들의 공동의 노력에 의하여 모든 분야에 걸쳐 보다 활력있게 강화발전되리라고 확신합니다.
김정일

주체95(2006)년 6월 30일

평양(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htsh_kkch/1269566367/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