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평양 7월 5일발 조선중앙통신)5일부 《로동신문》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우리 당의 선군정치는 위력한 사회주의정치방식이다》 발표 5돐에 즈음하여 개인필명의 론설을 실었다.

주체90(2001)년 7월 5일에 발표된 이 로작은 조선로동당의 독창적인 선군혁명로선과 선군정치에 대하여 전일적으로 체계화하고 전면적인 해명을 준 기념비적문헌이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작에서 선군정치는 혁명과 건설을 우리자체의 힘으로,우리 나라 실정에 맞게 우리 식으로 해나갈수 있게 하는 독창적인 정치방식이며 그 어떤 엄혹한 정세와 시련속에서도 혁명과 건설의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게 하는 만능의 보검이라고 지적하시였다.
론설의 필자는 다음과 같이 썼다.
로작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선군사상을 계승하여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심화발전시킨 우리 당의 선군정치의 독창성과 생활력, 본질과 내용, 그 구현에서 나서는 과업들이 뚜렷이 밝혀져있다. 선군혁명원리와 선군후로의 원칙,군대와 인민의 사상과 투쟁기풍의 일치를 실현할데 대한 사상, 혁명적군인가정,총대가정을 끊임없이 늘여나갈데 대한 사상을 비롯하여 로작에서 제시된 사상리론들은 그 어느것이나 다 새롭고 독창적인 사상리론이다.
로작에는 어버이수령님께서 개척하신 선군혁명위업의 정당성에 대한 경애하는 장군님의 확고부동한 신념과 의지가 력력히 맥박치고있으며 희세의 정치원로이신 장군님의 특출한 사상리론적예지와 비상히 풍부한 정치경험이 빛발치고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이 고전적로작이 발표됨으로써 우리 당의 선군사상이 심화발전되고 우리 시대의 가장 혁명적이고 위력한 사회주의정치방식으로서의 선군정치의 정당성과 우월성이 과학적으로 론증되게 되였다.
론설은 조선의 군대와 인민은 자랑찬 승리와 영광으로 이어진 지난 10여년간의 투쟁을 통하여 선군정치야말로 사회주의조국의 강성번영을 안아오는 필승불패의 기치이라는것을 심장으로 절감하였다고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pricey/51645805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