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김정일총비서 중국의 령도자들에게 조중우호조약 45돐축전

(평양 7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0일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박봉주내각총리와 함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호금도동지,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오방국위원장,온가보국무원총리에게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45돐에 즈음하여 축전을 보내시였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베이징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호금도 동지
중화인민공화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장

오방국 동지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총리

온가보 동지
우리들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중화인민공화국사이의 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45돐에 즈음하여 조선로동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와 인민의 이름으로 당신들과 당신들을 통하여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와 중화인민공화국 정부와 인민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냅니다.
조약체결후 지난 45년간 우리 두 나라 당과 정부는 정치,군사,경제,문화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서로 지지하고 긴밀히 협조하면서 두 나라 인민들의 념원에 맞게 친선협조관계를 끊임없이 강화발전시켜왔습니다.
우리는 중국인민이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사회주의현대화건설에서이룩하고있는 모든 성과들에 대하여 진심으로 기뻐하고있으며 중화인민공화국의 국력을 강화하고 전국의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앞으로의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두기를 충심으로 바라고있습니다.
조중친선을 귀중히 여기고 대를 이어 공고발전시켜나가는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일관한 립장입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중국동지들과 함께 전통적인 조중친선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전면적으로 확대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함으로써 두 나라에서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키고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에 적극 기여해나갈것입니다.
우리들은 이 기회에 조중친선이 우리 두 나라 당과 정부,인민들의 공동의 노력에 의하여 계속 좋게 강화발전되리라는 굳은 확신을 표명하면서 중화인민공화국의 륭성번영과 귀국인민의 행복을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

김정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김영남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

박봉주
주체95(2006)년 7월 10일

평양(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lawrenceyeah/15727481941/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