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동신문 《활력있게 발전하는 전통적인 조중친선》

(평양 7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11일부 《로동신문》에는 《활력있게 발전하는 전통적인 조중친선》이라는 제목으로 된 사설이 실렸다.

그 전문은 다음과 같다.
오늘은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45돐이 되는 날이다. 우리 인민은 이날에 즈음하여 형제적중국인민에게 친선적인 인사를 보내고있다. 1961년 7월 11일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의 체결은 조중친선의 력사에서 중요한 사변으로 되였다. 조약이 체결됨으로써 조중친선을 끊임없이 공고발전시킬수 있는 법적담보가 마련되게 되였으며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는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서게 되였다. 조중 두 나라 인민들의 공통된 지향과 념원을 구현한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이 체결된 후 이 조약은 지난 기간 자기의 생활력을 뚜렷이 발휘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력사의 온갖 시련을 이겨낸 전통적인 조중친선은 오늘 두 나라 인민들의 지향과 념원에 맞게 발전하고있습니다.》
조중친선은 깊은 력사적뿌리와 훌륭한 전통을 가지고있는 공고한 친선이다. 산과 강이 잇닿아있는 조중 두 나라 인민들은 일찍부터 외래침략자들을 반대하고 공동의 목적을 실현하기 위하여 함께 투쟁하였으며 이 과정에 친선의 뉴대를 강화하여왔다.조중친선은 두 나라 혁명선배들이 마련하고 고귀한 유산으로 물려준 두 나라 인민들의 공동의 귀중한 재부이다. 조중친선의 력사는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속에서도 침체와 변화를 모르고 꿋꿋이 흐르고있다. 오늘 조중관계는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의 정신을 이어받아 친밀한 관계로 되였다. 전통적인 조중친선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가일층 강화발전시켜나가려는것은 두 나라 인민들의 공통된 지향이고 념원이다. 오늘 조중 두 나라 령도자들께서는 조중친선협조관계발전에 특별한 관심을 돌리고계신다. 새 세기에 들어와 여러차례에 걸쳐 진행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중국방문과 존경하는 호금도동지의 우리 나라 방문은 조중친선을 두 나라 인민들의 념원과 리익에 맞게 보다 높은 단계에로 심도있고 활력있게 발전시키는 원동력으로 되였다. 조중친선은 두 나라 령도자들의 깊은 관심과 정력적인 활동에 의하여 날로 활짝 꽃피고있다. 조중 두 나라 인민들은 이에 대하여 만족하게 생각하고있다.
중국인민은 근면하고 재능있는 인민이다. 그들은 헌신적이며 창조적인 투쟁으로 지난날 락후와 빈궁이 지배하던 광활한 중국대지우에 부강발전하는 사회주의 새 중국을 일떠세우고 나라의 면모를 일신시켰다. 중국에서의 놀라운 변혁과 진보는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의 줄기찬 투쟁의 결실이다.
오늘 중국에서는 사회적진보와 번영의 전환적국면이 열리고있다. 중국인민은 존경하는 호금도동지를 총서기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중국특색의 사회주의현대화건설의 높은 목표를 점령하기 위한 새로운 진군을 다그치고있다. 중국공산당은 인민경제 및 사회발전 제11차 5개년계획을 성과적으로 수행하는데서 당의 령도를 개선강화하고 당의 선진성유지와 집권능력을 높이는데 주되는 관심을 돌리고있다. 중국당과 인민은 초보적으로 부유하고 조화롭게 발전된 사회주의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전국의 완전한 통일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투쟁하고있다.
중국공산당의 옳바른 령도와 중국인민의 적극적인 투쟁에 의하여 사회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커다란 발전이 이룩되고있다. 중국에서 이룩되고있는 커다란 성과들은 중국공산당이 제기한 《세가지 대표》의 중요사상과 과학적발전관, 조화로운 사회주의사회건설방침 등 중국의 실정에 부합되는 로선과 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뚜렷이 실증해준다. 중국의 국력이 강화되고 대외적권위가 높아가고있다. 건전한 국제관계를 발전시키고 세계의 일극화를 반대하며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중국의 립장과 노력은 국제적인 지지와 공감을 받고있다.
중국인민의 위업은 정당하며 그들의 앞길에는 밝은 전망이 열려져있다.
우리 인민은 중국인민이 중국공산당 제16차대회가 제시한 전략적과업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이룩하고있는 성과들을 자기 일처럼 기쁘게 여기며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그들의 정당한 투쟁에 굳은 련대성을 보내고있다.
우리 인민은 형제적중국인민이 제11차 5개년계획의 웅대한 목표를 성과적으로 수행하여 머지 않은 장래에 초보적으로 부유하고 조화롭게 발전된 사회주의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며 전국의 완전한 통일을 반드시 실현하리라고 확신한다.
조중친선을 대를 이어 끊임없이 강화발전시키려는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일관한 립장이다. 우리 당과 인민은 력사의 온갖 시련과 풍파를 이겨내고 세기와 세대를 이어 공고발전되여온 불패의 조중친선의 뉴대를 더욱 튼튼히 다지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할것이다.
전통적인 조중친선은 두 나라 당과 인민들의 공동의 노력에 의하여 대를 이어 끊임없이 강화발전될것이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davidstanleytravel/5063173823/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