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중국의 당,국가령도자들이 조중우호조약 45돐축전

(평양 7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위대한 김정일령도자께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과 박봉주내각총리와 함께 10일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호금도동지가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오방국위원장,온가보국무원총리와 함께 조중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45돐에 즈음하여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평양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김정일 동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김영남 동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총리

박봉주 동지
우리들은 중조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45돐에 즈음하여 중국공산당과 중국정부와 중국인민을 대표하여 당신들과 당신들을 통하여 조선로동당과 조선정부와 형제적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와 훌륭한 축원을 보냅니다.
중조우호,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은 중조관계에서 중요한 문건으로 됩니다.
지난 45년간 중조쌍방은 조약의 원칙과 정신에 따라 호상 존중하고 서로 지지하며 긴밀히 협조하면서 공동으로 사회주의건설위업을 추진하였으며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였습니다.
전통적인 중조친선은 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이 친히 마련하고 정성껏 키워오신것으로서 력사의 시련을 이겨냈으며 두 나라 인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중조친선협조관계를 끊임없이 발전시키는것은 중국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전략적방침입니다.
새로운 력사적시기 우리들은 조선측과 함께 계속 《전통계승,미래지향,선린우호,협조강화》의 정신에 따라 각 분야에서 두 나라사이의 교류와 협조를 심화시킴으로써 중조친선협조관계를 끊임없이 전진시켜나갈것입니다.
우리들은 조선인민이 김정일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경제와 사회발전,대외교류 등 각 분야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거두고있는데 대해 기쁜 마음으로 보고있습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호금도
중화인민공화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장

오방국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총리

온가보
2006년 7월 10일

베이징(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davidstanleytravel/506323977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