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실적을 내는 연구집단-IC연구소

(평양 7월 12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의 국가과학원 집적회로연구소 과학자들이 현실에서 긴절히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푸는데 힘을 넣어 좋은 성과를 거두고있다.

최근 이곳 과학자들은 동작원리가 간단하고 효률이 높은 휴대용용접기를 만들었다.
이 용접기는 전력전자장치의 개발추세에 맞게 대출력3극소자를 리용하여 만든 역변환식용접기로서 작고 가벼우면서도 일반교류용접기나 직류용접기를 리용하는 대상들에서 다 쓸수 있다.
용접의 질도 다른 용접기들보다 높다.
과학자들은 단락 및 단상현상이나 과전류,전원주파수가 떨어지는것과 같은 여러가지 사고요소로부터 전동기를 믿음직하게 보호하는 장치도 개발함으로써 리용단위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과학자들은 또한 시안이온을 선택적으로 수감할수 있는 시안이온선택전극을 새로 개발한데 기초하여 휴대용수자식시안농도계를 만들었다.
수용액속에 들어있는 시안이온의 농도를 신속정확하게 측정할수 있는 이 휴대용수자식시안농도계는 시안화물을 리용하는 공정의 자동조종을 실현하는데 효과적으로 리용되고있다.
이곳 과학자들이 연구완성한 유도로보호체계도 현장들에서 은을 내고있다.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저주파,중주파,고주파유도로에 이 유도로보호체계를 받아들인 결과 여러가지 사고를 미리 막고 많은 자금을 절약하고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38204180@N04/15270276698/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