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인민의 기쁨을 더해주는 얼음조각들

(평양 1월 14일발 조선중앙통신)요즘 평양의 김일성광장 대동강반에 조선인민군창작사에서 창작한 얼음조각들이 전시되여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으로 격정과 환희에 넘쳐있는 인민들의 기쁨을 더해주고있다.

얼음조각들은 백두에서 개척된 조선혁명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따라 끝까지 완성해갈 군대와 인민의 필승의 의지를 사상예술적으로 훌륭히 형상하고있다.
얼음조각 《당기발》은 혁명의 성지 백두산에 휘날리는 당기발을 형상하고 그 아래에 당 제7차대회라는 글발을 새겨넣어 위대한 우리 당의 력사적뿌리가 어디에 시원을 두고있는가를 잘 보여주고있다.
나팔을 부는 항일유격대원의 모습을 형상한 얼음조각 《진격의 나팔수》는 우리의 혁명무력을 항일의 혁명전통을 꿋꿋이 이어가는 무적필승의 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킬데 대한 사상을 힘있게 강조하고있다.
현대적무장장비와 함께 미래과학자거리,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 등을 재치있게 형상한 얼음조각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수준에서》는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날로 발전하는 조선의 현실을 생동한 화폭으로 펼쳐보이고있다.
푸른 파도를 헤가르며 어로전에 나선 《단풍》호를 형상한 얼음조각 《바다향기》도 사람들의 깊은 감명을 자아내고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saptel/105102737/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