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철도의 현대화에 이바지할 연구성과

(평양 1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받들고 철도성 정보기술연구소에서 철도의 현대화를 위한 과학연구사업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이곳 과학자, 기술자들이 최근년간 이룩한 연구성과는 조선의 철도현대화실현에서 주목할만한 가치가 있다.
이들은 레루맞땜용접기, 천정기중기, CNC타닝반의 원격조종체계들과 지리정보체계, 철길곡률계산프로그람 등을 연구완성하여 렬차의 정상운행, 철도의 물질기술적토대축성에 기여하였다.
특히 조선의 자강력제일주의를 과시하며 새해 첫날부터 운행을 시작한 지하전동차의 개발에도 이들의 공적이 깃들어있다.
수송지휘정보체계를 개발도입하여 북창지구의 화물수송에 크게 이바지하고있다.
기사장 정현철의 말에 의하면 올해 연구소는 수송지휘정보체계를 완비하고 철도운수부문 공장, 기업소 생산공정의 CNC화, 무인화를 실현하는데 힘을 넣는 한편 여러가지 첨단정보기술제품들도 만들어낼 계획이다.
그는 올해의 장엄한 서막을 첫 수소탄시험의 장쾌한 폭음으로 열어제낀 핵과학자, 기술자들처럼 자강력을 높이 발휘하여 철도운수부문이 총진격의 앞장에서 힘차게 내달리는데 기여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주체65(1976)년 2월에 창립된 연구소는 국기훈장 제1급을 수여받고 2중3대혁명붉은기를 쟁취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lynxsquared/3218249051/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