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년초부터 세차게 타오르는 새 세기 교육혁명의 불길

(평양 1월 25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에서 새해에 들어와 새 세기 교육혁명의 불길높이 교육조건과 환경을 일신하며 교육의 질을 결정적으로 높이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전개되고있다.

교육조건과 환경을 일신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화하고있다.
여러 대학들의 교사개건보수와 새로 일떠서는 대학과 중학교, 소학교건설을 다그쳐 끝내기 위한 치밀한 작전이 세워졌다.
평양제4소학교, 평천구역 미래소학교, 평천구역 해운고급중학교, 선교구역 선교초급중학교를 전국의 본보기로 꾸리고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이 추진되고있다.
교육내용을 더욱 풍부히 하는데 선차적힘이 돌려지고있다.
고등교육부문 과정안들의 교육내용을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하고 새 학과목을 개척하며 매 기술과목들에서 콤퓨터응용비중을 늘일뿐아니라 전공과목들에서 핵심기초기술과 최신과학기술내용을 반영하도록 하고있다.
대학들의 교육체계를 더욱 완비하며 인재양성목표를 과학적이며 현실성있게 정하고 그에 맞게 첨단학과들을 내오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들이 취해지고있다.
보통교육부문에서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이 성과적으로 실시되는데 맞게 일반기초과학교육, 기초기술교육에 힘을 넣으며 실험실습교육의 질을 높여 학생들이 배운 지식과 원리적기초를 공고히 하도록 하고있다.
각지 사범대학들에서 다과목교원양성을 위한 과정안을 완성하여 새 학년도부터 적용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이 추진되고있다.
학생들의 지적능력과 응용능력을 높일수 있는 교수수단과 수법들을 창조하고 발전시키며 여러가지 교수형태들을 잘 결합하도록 하고있다.
교육기관들에 다기능화된 교실들이 꾸려진데 맞게 교원들의 실력제고를 위한 대책들이 세워지고있다.
공장대학, 농장대학들에서 원격교육의 효과성을 높이는 새교수방법을 창조하기 위한 조치들이 취해지고있다.
새로운 교종으로 나오게 되는 기술고급중학교 교육강령을 높은 수준에서 작성하고 교과서, 참고서집필을 완성하며 교육행정사업의 정보화를 전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계획들이 세워지고있다.
과학연구사업을 더욱 심화시켜 강성국가건설을 추동하고 교수와 실험실습의 전과정을 정보화하기 위한 사업들도 추진되고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comradeanatolii/715713321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