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에티오피아,인도네시아에서 김일성주석의 업적토론회

(평양 4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업적토론회가 그이의 탄생일에 즈음하여 에티오피아,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되였다.

에티오피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산하 볼레지부, 굴랄레지부, 라프토지부, 아디스 케테마지부, 예까지부, 아카키-칼리티지부, 아라다지부, 키르코스지부, 리데타지부, 콜페지부 소조들과 인도네시아 아디따 아리야쁘라위라선박회사, 빠뜨라 부아나회사에서 7일과 8일에 진행되였다.
에티오피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볼레지부소조 책임자는 김일성동지께서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진보적인류가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반제자주위업을 정력적으로 이끄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에티오피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굴랄레지부소조 책임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민족적독립과 새 사회건설을 위한 아프리카나라 인민들의 투쟁을 물심량면으로 지지성원해주신데 대하여 격찬하고 김일성주석께서는 인류자주위업에 쌓으신 업적으로 하여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마음속에 영생하고계신다고 말하였다.
인도네시아 빠뜨라 부아나회사 사장은 4월 15일은 조선인민의 경사스러운 명절일뿐아니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명절이라고 하면서 김일성주석께서 이룩하신 업적을 격찬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fljckr/102655421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