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꽁고단체 태양절 뷸레찐특간호 발행

(평양 4월 18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을 경축하는 꽁고준비위원회에서 9일 뷸레찐특간호를 발행하였다.

뷸레찐은 글에서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위대한 김일성주석의 탄생일인 태양절을 인류공동의 명절로 뜻깊게 경축하고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인류력사는 수많은 위인들을 기록하고있지만 김일성주석과 같이 세기를 이어가며 만민의 다함없는 칭송과 흠모를 받고계시는 그러한 위인을 알지 못하고있다.
김일성주석은 한평생 반제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인류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오신 걸출한 세계정치원로이시였다.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위업이 좌절과 풍파를 겪던 엄혹한 시기 주석께서는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진보적인류가 자주의 길로 변함없이 나아가도록 고무해주시였다.
참다운 국제주의자이신 그이께서는 항일의 나날에 조선의 혁명가들이 중국혁명을 피로써 돕고 쏘련을 무장으로 옹호하도록 하시였으며 그후 꾸바인민의 혁명투쟁과 웬남인민의 반미투쟁도 적극 지원해주시였다.
또한 쁠럭불가담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한 방향과 방도도 환히 밝혀주시였다.
그이께서는 력사발전의 매 시기마다 반제자주위업의 승리를 위한 전략과 전술을 제시하시고 복잡다단한 정세속에서도 인류자주위업이 자기의 궤도를 따라 한치의 드팀없이 전진하도록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인류의 심장속에 영생하신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comradeanatolii/7163548668/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