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여러 나라 인사들 김일성주석의 업적 격찬

(평양 4월 26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에 즈음하여 메히꼬 메히꼬시와 께레따로주, 베닌 꼬또누, 핀란드 헬싱키에서 13일부터 15일까지 기간에 경축집회, 사진, 도서 및 수공예품전람회, 영화감상회가 진행되였다.

행사장들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백두산천출위인들의 로작들과 최후승리를 향하여 폭풍쳐 내달리는 주체조선을 소개하는 도서, 사진들, 조선인민의 슬기와 재능이 깃든 수공예품들도 전시되여있었다.
영화감상회들에서는 조선영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모시고 조선로동당창건 70돐 성대히 경축》이 상영되였다.
메히꼬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총비서 헤쑤스 안또니오 까를로스 에르난데스는 김일성동지께서는 조선인민을 일제의 식민지노예의 운명에서 구원하시였으며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시였다고 격찬하였다.
베닌사회주의당 위원장 알리 후두는 김일성주석께서는 주체사상, 선군사상을 창시하시고 조선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였으며 인류자주위업을 힘있게 추동하시였다고 강조하였다.
핀란드조선협회 위원장 뻬까 꼬뜨까싸리, 주체사상연구 핀란드전국위원회 위원장 유하 끼엑씨를 비롯한 인사들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 나라의 통일을 위하여 한평생 모든것을 바치신데 대하여 격찬하였다..
핀란드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는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축전들이 채택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lynxsquared/321912092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