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여러 나라에서 태양절 특집

(평양 5월 1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단체, 기관이 인터네트홈페지에 특집하였다.

브라질주체사상연구쎈터는 4월 12일과 15일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사진문헌과 영상미술작품을 모시고 여러 제목의 글을 올렸다.
단체는 《인류자주위업에 쌓아올리신 김일성주석의 업적》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김일성주석께서는 조국해방위업을 성취하시여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시고 세계피압박인민들을 고무추동하시였으며 반제자주를 위한 수많은 나라와 인민들의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하시였다고 전하였다.
에꽈도르 김정일도서관은 4월 14일 《태양의 미소》라는 제목의 글에서 김일성주석께서는 간고한 항일무장투쟁으로 조국해방을 이룩하시고 조선로동당과 동방에서의 첫 인민민주주의국가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창건하시였다고 강조하였다.
그이께서는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의 침략을 쳐물리치고 조선을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고 글은 지적하였다.
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전국위원회는 같은 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업적과 주체조선의 위용을 누리에 더욱 높이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의 현명성을 칭송하는 글을 올렸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taver/15300369892/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