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우간다대통령이 축전

(평양 5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우간다공화국 대통령이며 우간다전국항쟁운동 위원장인 요웨리 카구타 무쎄베니가 16일 축전을 보내여왔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나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되고 당신께서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추대되신것과 관련하여 나자신과 우간다공화국 정부, 우간다전국항쟁운동과 우간다인민의 이름으로 각하께와 그리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 조선로동당과 인민에게 뜨거운 인사를 드립니다.
각하의 추대는 당신을 령도자로 높이 모시려는 조선인민의 믿음과 신뢰의 뚜렷한 과시로 됩니다.
우리는 위대한 귀국력사에서 중요한 사변으로 되는 이 뜻깊은 날에 즈음하여 당신과 그리고 조선인민에게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당신과 긴밀히 협조하기를 기대합니다.
나는 위대하고 경사스러운 이 기회에 우리 두 나라, 두 당사이에 화목하게 존재하는 훌륭한 협조관계에 만족을 표시하면서 이 훌륭한 관계를 공동의 리익에 맞게 보다 강화하기 위하여 당신과 긴밀히 사업할 용의를 다시금 표명하는바입니다.
나는 앞으로도 각하께서 건강하실것과 아울러 조선인민과 조선로동당이 무궁번영할것을 축원합니다.
각하께 다시한번 가장 뜨거운 축하와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26781577@N07/15359313088/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