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김영남위원장 적도기네대통령과 회담

(평양 5월 23일발 조선중앙통신)적도기네공화국을 공식방문하고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김영남동지는 21일 대통령궁전에서 적도기네공화국 대통령 오비앙 느게마 므바쏘고와 회담하였다.

대통령은 경애하는 김정은최고령도자각하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것을 열렬히 축하한다고 말하였다.
조선인민의 영원한 수령들이신 위대한 김일성주석각하와 김정일각하께서 적도기네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물심량면의 지지성원을 보내주시였다고 강조하였다.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더욱 확대발전시켜나가려는것은 적도기네공화국 정부의 변함없는 립장이라고 하면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치고있는 조선인민의 투쟁에 언제나 지지와 련대성을 보낼것이라고 확언하였다.
그는 존경하는 김정은최고령도자각하의 령도밑에 조선에서 모든 일이 잘 되기를 충심으로 축원한다고 말하였다.
회담에서 쌍방은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더욱 발전시킬데 대하여서와 호상 관심사로 되는 문제들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다.
여기에는 신홍철 외무성 부상, 곽지환 적도기네주재 조선특명전권대사와 기타 수행원들이, 상대측에서 아가삐또 므바 모꾸이 외무, 국제관계 및 협조상이 참가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htsh_kkch/1269284477/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