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동신문 련방제는 통일을 평화적으로 실현할수 있는 유일한 방도

(평양 5월 26일발 조선중앙통신)26일부 《로동신문》은 개인필명의 론설에서 련방제방식은 전체 조선민족의 지향과 념원에 맞게 나라의 통일을 평화적으로 실현할수 있는 유일한 방도이라고 강조하였다.

론설은 우리 나라의 현실적조건에서 나라의 통일을 평화적방법으로 전민족적의사와 요구에 맞게 실현할수 있는 방법은 련방제통일밖에 없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련방제통일은 력사적인 6.15공동선언을 통해 내외에 천명된 민족공동의 통일방안이다.
북과 남은 6.15공동선언에서 북측의 낮은 단계의 련방제안과 남측의 련합제안에 공통성이 있다고 인정하고 앞으로 이 방향에서 통일을 지향시켜나가기로 하였다.
남조선의 보수집권세력은 겨레앞에 다진 공약과 우리의 성의있는 노력에 등을 돌려대고 6.15공동선언과 거기에 담겨진 련방제통일과 관련한 조항을 악랄하게 시비중상하면서 선언의 리행을 전면거부하였다.
상대방의 사상과 제도를 부정하고 일방의 사상과 제도에 의한 통일을 추구하는것은 결국 통일을 하지 않겠다는것이며 전쟁을 하자는것이나 다름없다.
북과 남은 서로의 사상과 제도를 인정하고 용납하는 기초우에서 온 민족의 지향과 요구에 맞게 련방국가를 창립하는 길로 나아가야 한다.
론설은 련방제통일이 이루어지면 조선민족은 전국적범위에서 자주권을 확립하게 될것이며 조선은 자주적이고 평화애호적이며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으로 빛을 뿌리게 될것이라고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comradeanatolii/7163544054/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