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적극 추진되는 항공체육의 대중화사업

(평양 5월 26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의 각지에 꾸려진 항공구락부들에서 항공체육의 대중화사업이 적극 추진되고있다.

이 사업에서는 평양시항공구락부가 앞장서고있다.
단장 변정호는 우리는 항공체육발전에 이바지할 목표를 높이 세우고 그 보급사업을 광범하게 벌리고있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훈련장에 갖추어진 훈련기재들과 모형항공기들은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고있다.
찾아오는 청소년학생들과 근로자들은 무선조종모형항공기의 조종숙련에 도움이 될수 있게 콤퓨터를 통한 여러 형태의 프로그람봉사를 받고있다.
5월1일경기장과 개선청년공원, 평양체육관광장을 비롯한 여러 장소에서는 조종이 단순하고 속도가 빠르지 않으며 안전성이 담보된 모형항공기들에 대한 조종봉사도 진행하여 누구나 다 항공체육에 관심을 높이도록 하고있다.
락하산대중봉사는 평양시 주변에서 산경사면과 기구에 의한 락하산강하, 강이나 호수에서 쾌속정견인기에 의한 락하산타기 등의 봉사도 원만히 할수 있게 그 준비를 끝내였다.
구락부에서는 항공체육상식과 기술을 넓히는데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의 봉사활동도 적극 벌려나가고있다.
한편 구락부에서는 항공체육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전문선수들에 대한 교수훈련을 보다 더 과학화하고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mononukleoza/533873662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