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절세위인의 인민사랑이 어려있는 의료봉사기지들

(평양 6월 13일발 조선중앙통신)평양의 문수지구에 류경안과종합병원이 일떠서고있다.

류경안과종합병원은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는 조선로동당의 보건정책에 의하여 건설되는 또 하나의 인민병원이다.
인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당과 국가가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봐주는 조선에서는 최근년간 옥류아동병원, 류경치과병원을 비롯한 현대적인 의료봉사기지들이 꾸려졌다.
의료봉사기지들에는 인민들에게 최상급의 치료봉사를 할수 있는 병원으로 되도록 세심히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다심한 사랑과 은정이 어려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병원들의 건설을 발기하시고 설계로부터 완공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주체102(2013)년 7월 옥류아동병원건설장을 찾으신 원수님께서는 입원실의 크기와 층높이를 가늠해보시였고 병원의 운영과 관리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하나하나 풀어주시였으며 그해 10월 또다시 이곳에 오시여 병원이름을 《옥류아동병원》으로 친히 명명해주시였다.
2013년 9월 완공단계에 이른 류경치과병원건설장을 찾으시여 병원에 놓을가구들을 손색없이 만들어줄데 대한 문제, 치료실들과 복도, 홀들을 좋은 마감자재들로 꾸릴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병원을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하도록 은정어린 조치들을 취해주시였다.
그 이듬해 3월에는 의료봉사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는 류경치과병원에 오시여 의사들에게 인민들을 잘 치료해주라는 당부를 남기시였고 옥류아동병원에도 들리시여 우리 어린이들이 병을 모르고 마음껏 자라나도록 하기 위하여 옥류아동병원을 일떠세웠다고 하시면서 관리운영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즉석에서 풀어주시였다.
절세위인의 숭고한 인민사랑이 어려있는 의료봉사기지들에서 무상치료의 혜택을 누리고있는 조선의 근로자들은 가장 우월한 인민적보건제도의 고마움을 더욱 가슴뜨겁게 절감하고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26781577@N07/1490666175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