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나라의 산업미술발전면모 보여준 전시회

(평양 6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의 국가산업미술전시회장에서 태양절경축 국가산업미술전시회가 각계층 근로자들의 관심속에 계속되고있다.

전시회장에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보아주신 산업미술도안 170여점과 성, 중앙기관들과 산업미술부문의 창작가, 연구사, 교원, 학생들이 창작한 1,200여점의 도안들이 부문별로 전시되여있다.
이번 전시회의 특징은 도안과 함께 창작된 도안들에 의한 실현제품들도 많이 출품된것이다.
1층에는 여러가지 공업제품도안들과 건축 및 환경장식도안, 가구, 마감건재도안들과 실현제품들이 전시되여있다.
자연박물관과 진렬전시대형성도안,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장식도안, 여러가지 이채로운 학생가방과 신발도안들은 인민들이 더욱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누리도록 하는데 최대의 관심을 돌리는 조선로동당의 인민사랑을 가슴뿌듯이 느끼게 하고있다.
2층에는 상표 및 포장도안, 학용품, 화장품, 광고, 의상, 방직도안을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산업미술도안들과 실현제품들이 전시되여있다.
참관자들은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 대동강과일종합가공공장,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 평양강냉이가공공장 등의 제품상표들과 포장도안들을 보면서 식료가공부문의 비약적인 발전면모와 함께 명제품완성에서 산업미술도안이 차지하는 중요성에 대하여서도 다시금 느끼게 되였다고 말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momocita/682280384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