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동신문 사회주의경제강국건설의 활로 열어나가자

(평양 6월 28일발 조선중앙통신)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 제7차대회에서 하신 중앙위원회사업총화보고에서 사회주의경제강국건설의 전략적로선과 그 실현을 위한 과업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으며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을 새롭게 제시하시였다.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경제부문사이 균형을 보장하여 나라의 경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것, 이것이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의 목표이다.
28일부 《로동신문》은 사설에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은 사회주의경제건설의 합법칙적요구와 현실적조건에 맞게 경제강국건설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켜나갈수 있게 하는 과학적인 전략이라고 밝혔다.
사설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전력문제해결에 국가적인 힘을 집중하고 석탄, 금속공업과 철도운수부문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데 대한 문제로부터 사회주의기업책임관리제를 바로 실시할데 대한 문제에 이르기까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밝혀주신 과업과 방도들은 그 어느것이나 다 우리 나라 경제건설의 현실적조건과 가능성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과학적타산에 기초한 명안중의 명안이다.
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여 돌파구를 열고 인민경제전반을 추켜세우며 우리 경제의 끊임없는 발전을 추동할수 있게 한다는데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이 가지는 실천적의의가 있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 우리 경제의 힘찬 활력이 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적전진이 있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당대회가 제시한 목표들을 성과적으로 점령할 때 나라의 경제발전을 위하여 크나큰 심혈을 기울이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업적이 끝없이 빛을 뿌리고 경제강국건설에서 새로운 비약이 일어나게 될것이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26781577@N07/1472196415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