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에서 명예메달 수여

(평양 6월 30일발 조선중앙통신)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 즈음하여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에서 쥴리어스 캄바라쥐 니에레레 범아프리카명예메달을 수여해드리였다.

김정은동지께 드리는 명예메달과 증서를 전달하는 행사가 22일 캄팔라에서 진행되였다.
행사에는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와 우간다의 주체사상연구조직, 친선 및 련대성단체 인사들과 성원들 그리고 우간다주재 조선특명전권대사와 대사관성원들이 참가하였다.
행사에서는 연설들이 있었다.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 위원장 다니엘 루가라마는 연설에서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시며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신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들이신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시여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악랄한 고립압살책동에도 끄떡없는 불패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고계신다고 강조하였다.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는 김정은동지께서 이룩하신 거대한 업적과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천명하신 대외정책적립장이 범아프리카주의와 세계자주화위업실현의 지침으로 된다고 높이 평가하면서 김정은동지께 범아프리카운동의 창시자의 한사람이며 아프리카대륙의 식민지민족해방과 독립, 평화에 기여한 쥴리어스 캄바라쥐 니에레레 전 탄자니아대통령의 업적을 상징한 범아프리카명예메달을 수여해드리는 영광을 가진다고 언급하였다.
김정은동지께 수여해드리는 명예메달과 증서가 조선특명전권대사에게 전달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sheridansofasia/6043778121/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