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장애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평양 11월 19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에서 장애자보호사업이 날로 강화되고있다.

기자와 만난 조선장애자보호련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정현은 국가의 인민적시책에 따라 장애자들이 사회정치적권리와 리익을 법적으로 보장받고 여러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고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련맹에서는 여러가지 지원 및 옹호활동과 출판선전을 통해 장애자들에게 보다 안정되고 유리한 생활환경과 조건을 마련해주고있다.
올해 장애자들의 정신육체적기능회복을 위해 조선장애어린이회복원과 료양소들을 개건보수하고 의료기관들에 회복치료설비들을 현대적으로 갖추어주며 최신회복치료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화하고있다.
네바퀴차, 눈초음파기, 교정기구 등에 의한 의료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였다.
과학영화소개편집물들에 손말자막을 도입하고 손말통역원양성실과 조선손말조기양성반운영을 정상화하였으며 장애자기능공학교의 교육내용을 보다 개선하였다.
체육, 예술활동을 통한 문화정서생활에도 관심이 돌려졌다.
2016년 봄철, 가을철 장애자 및 애호가탁구경기가 성과적으로 진행되였다.
제4차 중국공개륙상선수권대회-2016년 국제장애자올림픽위원회 그랜드상륙상경기 T11-12부류 5,000m달리기경기에서 1등을 한 김철웅을 비롯하여 여러명의 장애자선수들이 제15차 국제장애자올림픽경기대회에 참가하였다.
기악과 노래, 무용 등 장애자들의 취미와 소질에 맞는 과외교양지도를 잘하여 그들이 자기의 예술적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하였다.
장애자들이 사회적로동에 참가할수 있는 필요한 조건을 보장해주고있다.
인터네트홈페지 《희망》대면부갱신 등 그 운영을 정상화하여 장애자들에 대한 사회적관심을 보다 높이였다.
국제기구 및 여러 나라 장애자관련 기구들과의 다방면적이며 폭넓은 교류와 협조도 활발히 벌리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lawrenceyeah/15543957448/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