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김정은위원장 원산구두공장 현지지도

(평양 12월 9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생산정상화의 동음이 세차게 울리고있는 원산구두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조용원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강원도위원회 위원장 박정남동지와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원산구두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지난해 11월 공장을 세번째로 현지지도하시면서 자주 찾아와 신발생산정형을 알아보시겠다는 사랑의 약속을 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손꼽아 기다리며 인민들에게 안겨줄 질좋은 구두생산에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낯익은 공장일군들의 손을 다정히 잡아주시며 공장의 로동계급이 충정의 70일전투기간에 년간인민경제계획을 넘쳐 수행하고 당 제7차대회를 맞이한 그 정신, 그 기백으로 200일전투목표를 지난 8월말까지 빛나게 완수하느라 정말 수고들이 많았다고, 공장을 우리 나라 신발공장의 본보기, 표준으로 꾸려준 당의 의도를 실천으로 받들어가고있다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인민들에게 세상에서 제일 좋은 멋쟁이구두를 안겨주시려고 마음쓰시며 원산구두공장을 찾으시였던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자욱이 새겨진 때로부터 자그마했던 이 공장이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현대적이며 능력이 큰 공장, 온 나라에 소문난 신발생산기지로 장성강화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사랑을 가슴뜨겁게 느낄수 있도록 연혁소개실을 잘 꾸리고 종업원들속에서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교양사업을 실속있게 벌리고있는데 대하여 만족해하시면서 그들이 영광의 일터에서 일한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자기들이 만드는 제품을 세계적수준에 끌어올림으로써 공장에 주신 우리 장군님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사출작업반, 제화직장, 갑피직장, 도안실 등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생산정형과 제품의 질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집단적혁신의 불길속에 신발창생산을 다그치고있는 사출작업반의 기대공들을 바라보시면서 기대들이 만가동할수 있게 설비관리를 짜고들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려 200일전투과제를 공장적으로 제일먼저 끝낸데 대하여 치하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제화직장에 들리시여 뒤축형잡이, 앞골기, 뒤골기, 진공가류기, 창압착기 등으로 이루어진 제화흐름선을 타고 구두가 생산되는 과정을 유심히 보시였다.
지난해 공장을 돌아보시면서 가르쳐주신대로 제화흐름선에 적외선등을 설치한 결과 전기를 절약하면서도 접착세기를 2.5배로 높일수 있게 되였다는 보고를 받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비록 단순한것이지만 제품의 질을 높일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고 기뻐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갑피직장을 돌아보시면서 구두생산에서 선행공정을 맡은 책임감을 안고 일손을 다그치는 재단작업반원들과 능란한 솜씨로 갑피들을 련속 누벼나가는 재봉공들의 일솜씨가 여간이 아니라고, 기술기능수준들이 높다고 하시였다.
도안실에 들리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기술자들과 3대혁명소조원들이 고심어린 탐구와 피타는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신발설계에 최첨단과학기술을 도입한데 이어 신발주문봉사체계를 위한 현대적인 발측정장치를 연구제작하였을뿐만아니라 수백여종의 신발형태도안을 창작하여 생산에 받아들인데 대해 못내 만족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생산한 여러가지 형태의 남자구두, 녀자구두, 어린이구두를 환한 미소속에 보시면서 신발종수가 늘어나고 신발모양이 더욱 세련된것이 알린다고, 정말 보기 좋고 흐뭇하다고, 신발풍년이 들었다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원산구두공장에서 신발생산의 다종화, 다양화, 다색화, 경량화를 실현하고 견고성을 보장할데 대한 당의 방침을 높이 받들고 투쟁한 결과 구두의 형태가 다양해지고 맵시있을뿐만아니라 가볍다고 하시면서 인민들에게 제일 좋은것을 안겨주고 부러운것없이 잘살게 하시려고 마음쓰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을 현실로 꽃피울수 있게 되였다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민족적자존심이 강한 우리 인민은 제것에 대한 사랑의 정신이 불보다 뜨겁다고 하시면서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하나의 제품을 생산해도 세계적인 안목을 가지고 최상의 질적수준에서 다양하게, 인민들의 호평과 인정을 받을수 있게 만들어 안겨줌으로써 인민들이 우리의것이 제일이라는 긍지와 자부심,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을 페부로 절감하게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원산구두공장에서 인민들의 기호와 미감, 체질과 년령심리적특성은 물론 계절에 따르는 신발들을 더 많이, 더 좋게 생산할데 대한 문제, 모든 생산공정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자동화, 흐름선화하여 손로동을 완전히 없앨데 대한 문제,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부단히 높이고 새로운 선진기술을 생산에 받아들일수 있도록 과학기술보급사업을 짜고들데 대한 문제, 신발형태도안을 시대적 및 민족적미감에 맞는 아름다운 모양으로 창작할데 대한 문제, 협동품을 비롯한 원료, 자재보장에서 당의 국산화방침을 실현할데 대한 문제 등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원산구두공장을 돌아보니 종업원들이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는것이 알린다고 하시면서 공장의 안팎을 정성껏 관리해가고있는 그들의 공장애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원산구두공장앞을 지나다가 예고없이 들렸는데 높이 울리고있는 생산정상화의 동음소리를 들으니 정말 기분이 좋다고 하시면서 당에서 깊이 관심하는 공장답게 만리마를 탄 기세로 계속혁신, 계속전진해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원산구두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는 속에서 자기들의 일터에 또다시 찾아오시여 무한한 힘과 용기를 안겨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삼가 드리면서 가까운 앞날에 우리의것을 대표하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매봉산》상표를 단 명제품, 명상품들을 꽝꽝 생산하여 김정은동지의 현지말씀을 기어이 관철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sheridansofasia/604337780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