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씨야에서 김정일총비서회고모임

(평양 12월 19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김정일동지회고모임이 로씨야평화 및 통일당, 공산당 《로씨야의 공산주의자들》, 로씨야련방공산당 부랴찌야공화국위원회, 로씨야주체사상연구협회에서 7일부터 12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로씨야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탁월한 령도로 조선을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다지시였으며 한평생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반제자주의 기치높이 세계의 평화와 안정, 인민들사이의 친선단결을 위해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여 인류자주위업실현에 거대한 공헌을 하시였다.
김일성동지께서 추켜드시고 김정일동지께서 휘날려오신 승리의 붉은기는 오늘 조선에서 더욱 힘차게 나붓기고있다.
공산당 《로씨야의 공산주의자들》 중앙위원회 위원장은 김정일동지의 서거 5돐에 즈음하여 진보적인류는 조선인민과 함께 위인의 고귀한 생애를 가슴뜨겁게 회고하고있다고 말하였다.
로씨야련방공산당 부랴찌야공화국위원회 비서는 김정일동지께서 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한 도전을 물리치고 조선의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신것은 세계정치사의 기적이라고 강조하였다.
로씨야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김정일동지는 20세기뿐아니라 21세기의 걸출한 위인이시라고 칭송하였다.
로씨야주체사상연구협회에서 진행된 회고모임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전문이 채택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28705377@N04/462870215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