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반일부녀회결성 90돐기념 중앙보고회

(평양 12월 25일발 조선중앙통신)반일부녀회결성 90돐기념 중앙보고회가 25일 녀성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15(1926)년 12월 26일 강반석어머님의 혁명활동을 도우시여 주체적인 녀성대중조직인 반일부녀회를 결성하도록 하시였다.
반일부녀회는 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과 령도를 받들어나가는 새로운 혁명적녀성조직이였으며 일본제국주의를 타도하고 나라의 독립과 녀성들의 사회정치적해방을 실현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위력한 녀성대중조직이였다.
보고회에는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양형섭동지와 관계부문, 녀맹일군들, 녀맹원들이 참가하였다.
보고를 김정순 녀맹중앙위원회 위원장이 하였다.
보고자는 반일부녀회의 결성은 조선녀성운동이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승리적으로 전진하는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섰음을 알리는 장엄한 선언이였으며 녀성운동발전과 녀성들의 사회정치생활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반일부녀회가 결성된 이후 부녀회조직의 확대발전과 그 강화를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령도하신데 대해 언급하였다.
수령님께서 해방후 반일부녀회의 전통을 계승한 북조선민주녀성동맹을 창립하시고 조선녀성들이 조직된 력량으로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힘있게 떠밀어나가도록 이끌어주신데 대해 말하였다.
주체의 조선녀성운동의 영광스러운 력사에는 조선녀성운동의 탁월한 지도자이신 강반석어머님과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숭고한 헌신의 자욱이 뜨겁게 어려있다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녀성운동사상과 령도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이시며 조선녀성운동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강화발전시켜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녀성중시, 녀성존중의 정치는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의 손길아래 녀성동맹과 조선녀성들이 세대와 년대를 이어 주체적녀성운동의 전통을 빛내이며 승리와 영광의 한길을 걸어온데 대해 말하였다.
보고자는 모든 녀성들과 녀맹원들이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 주체의 조선녀성운동의 전통과 력사를 끝없이 빛내이며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투쟁에서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할데 대해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julianacunha/839502700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