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동신문 김일성주석의 한생의 업적 칭송

(평양 4월 13일발 조선중앙통신)13일부 《로동신문》은 개인필명의 론설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활동력사는 사회주의건설의 독창적인 길을 열어놓으시고 이 땅우에 주체의 사회주의를 일떠세우신 전설적위인의 력사이라고 강조하였다.

론설은 김일성동지는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개척자,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라고 칭송하면서 그이의 한생의 업적에 대해 밝혔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력사상 처음으로 사람이 모든것의 주인이며 모든것을 결정한다는 철학적원리를 발견하시고 주체의 운동으로서의 사회적운동의 합법칙성을 새롭게 밝히시였다.
여기로부터 출발하여 사회주의의 본질과 그 발전의 합법칙성을 과학적으로 해명하시였으며 사상사업, 인간개조사업을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워나갈데 대한 사상을 비롯하여 사회주의건설에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가장 정확한 리론실천적지침들을 마련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우리 당과 인민은 사소한 편향이나 우여곡절도 없이 두단계의 사회혁명과 여러 단계의 사회주의건설을 빛나게 수행하여 세기적인 락후와 빈궁만이 지배하던 이 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웠다.
세상에서 으뜸가는 인민대중중심의 주체의 사회주의를 건설하시여 이 땅우에 인민의 세기적념원과 숙망을 찬란한 현실로 펼쳐주신분이 위대한 수령님이시다.
우리 수령님의 한평생은 이민위천을 필생의 좌우명으로, 정치신조로 삼으시고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숭고한 경륜을 펼쳐오신 애민헌신의 한평생이였으며 온 나라 가정의 친어버이가 되시여 인민들의 생활을 하나하나 세심히 보살펴주신 위대한 충복의 한평생이였다.
론설은 김일성동지께서 열어주신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해나아가는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은 필승불패이라고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ninjawil/229952276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