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함경남도의 여러 단위에 모자이크벽화

(함흥 4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백두산절세위인들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를 함경남도의 여러 단위에 모시였다.

백두산에 오르시여 태양의 미소를 지으시며 부강번영할 조국의 래일을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가 단천광산기계공장과 단천시 돌산협동농장, 룡대재배어업사업소에 모셔졌다.
단천광산기계공장에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여러차례 공장을 찾으시여 기계설비들을 현대화하고 광산설비들과 부속품들을 더 많이, 더 좋게 생산보장할데 대하여 가르치심을 주신 령도사적이 깃들어있다.
단천시 돌산협동농장에 모신 모자이크벽화에는 불리한 자연지리적조건에 맞게 농사를 잘하기 위한 방도들을 밝혀주시면서 토지정리와 산림조성, 하천정리를 잘하고 다각경리를 발전시켜 농장원들의 생활을 향상시키며 마을을 사회주의문화농촌답게 알뜰히 꾸릴데 대하여 가르쳐주신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이곳 농업근로자들의 다함없는 그리움의 정이 어려있다.
당의 손길아래 나라의 믿음직한 수산물생산기지로 전변된 룡대재배어업사업소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절세위인들의 업적을 길이 전해갈 충정의 일념안고 모자이크벽화를 모시는 사업에 온갖 지성을 다 바치였다.
흥상청년닭공장에는 인민들에게 더 많은 고기와 알을 먹이시려고 헌신의 로고를 바치신 절세위인들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화폭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가 모셔졌다.
모자이크벽화준공식이 해당 단위들에서 진행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thomasfisherlibrary/3585713440/

Related posts: